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서울 나들이

[합정역] 이동진의 빨간책방 카페, 흑임자 우유 눈꽃빙수.

[합정역] 이동진의 빨간책방 카페, 흑임자 우유 눈꽃빙수. 


영화평론가인 이동진의 빨간책방이라는 팟캐스트는 매우 인기있는 팟캐스트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동진의 무비꼴라쥬 라이브톡이라는 영화관람 후 이동진의 설명을 라이브로 듣는 프로그램도 인기가 많죠.
이네씨도 몇번인가 다녀왔는데 매우 좋아했습니다.
영화선정과 설명도 매우 인상적이였고 재미있었다고 했거든요. ^^ 
그런 이동진씨의 컨텐츠를 직접제작하면서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빨간 책방 카페가 합정역 근처에 생겼다고해 다녀와보았습니다. 
위즈덤하우스라는 출판사에서 투자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빨간책방 카페를 만든 것이라고 해 궁금하기도하고 기대되서 다녀왔습니다. 





빨간책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주 큰 빨간문이 인상적입니다. 
컨셉이 심플하고 통일성이 있어서 사람들에게 쉽게 인상을 남길 것 같네요. 








들어서면 굉장히 깔끔한 인테리어에 놀람과 동시에 자도랭킹샵이라는 수도권에서 각 분야별 맛있기로 소문난 1등만 모아놓은 디저트 셀렉트샵에 시선이 사로잡힙니다.
앉아서 이렇게 맛있는 디저트들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든건 굉장한 매력이네요. 





그리고 사전에 조사하다 알게된 것인데요.
이곳의 원두는 엘카페 로스터스의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사용합니다.
엘카페 로스터스에 매번 가고싶어해도 가기 쉽지 않은데 앉아서 맛있는 디저트에 맛있는 커피까지 마실 수 있는 것에 완전 반했습니다.
좋은 원두에 라마르조꼬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한다면 평타 이상인데요. ^^ 
북카페 중에 이런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은 흔치않은 것 같습니다. 





커피와 디저트를 맛보고 싶었지만 너무 더운 날이여서 흑임자 우유 눈꽃 빙수를 주문했습니다. ^^;;

 




1층은 서비스홀 2층은 스토리홀 3층은 컬쳐홀으로 나누어서 구성했네요. ^^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도 그리고 2층에도 책들을 많이 갖추어놓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조용한 분위기에서 각자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살펴보다 2층에 있는 햇볕이 좋아 창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3층도 궁금해 올라가보았습니다. 






3층에는 빨간책방 팟캐스트를 제작하는 스튜디오도 있고 실제로 여기서 녹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동진씨가 선곡한 음악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층마다 복합문화공간으로 실하게 채운것 같습니다. ^^ 







살펴보고 자리잡고 기다리니 어느새 빙수가 나왔습니다. 
흑임자 우유 눈꽃빙수, 100% 국내산 팥과 떡, 흑임자를 사용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고소한 맛이 인상적이였는데요. 요즘 카페에 흔한 빙수들과 달리 흑임자가 독특했습니다. ^^
이동진의 빨간책방은 생각보다 알차게 구성해 공부 독서 그 외 시간들을 가지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탄생한 것 같습니다.
메뉴들부터 공간구성들도 정말 또 와야겠다는 느낌을 주는 카페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