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기기 사용기

아이폰6S 플러스 리퍼비시 제품 배터리 용량과 사이클 확인하는 법.

아이폰6S 플러스 리퍼비시 제품 배터리 용량과 사이클 확인하는 법.


새로 구매한 아이폰6S 플러스의 정보를 하나씩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먼저 리퍼비시 제품이여서 보증기간이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1년의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배터리의 상태가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새 것과 같을테지만 그래도 용량이나 사이클이 어떤 상태인지 리퍼비시 제품이라 그런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아이폰의 배터리 용량과 사이클수를 확인하고 싶다면, iBackupBot 이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컴퓨터(윈도우/맥 모두 가능)에 설치 후 아이폰을 USB 연결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6S 플러스 리퍼비시 제품의 상태는 어떤지 한 번 같이 확인해보시죠.



먼저 www.icopybot.com/download.html 에서 iBackupBot을 다운로드 합니다. 

윈도우/맥 각자 알맞은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합니다. 



설치한 뒤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BackupBot을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내 아이폰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배터리 관련 정보는 보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아래의 More Information을 클릭해야 배터리 정보가 담긴 팝업창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화면이 바로 확인되지 않는다면, 왼쪽의 Devices에서 내 아이폰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팝업창에서 바로 배터리 정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CycleCount는 배터리의 충전횟수를 말하고, DesignCapacity는 원래 설계된 배터리 용량을 말합니다.

그리고 FullChargeCapacity는 완충시 최대 충전 용량을 말합니다. 

사고서 얼마 되지 않았을 때 확인했었을 때는 배터리 사이클 19, 완충시 최대용량 2800 설계용량 2725 였습니다.

아이폰6S 플러스를 2개월 사용했는데, 이번에 글쓰면서 확인해보았더니 위의 화면처럼 배터리 사이클이 41, 완충시 최대용량이 2800으로 좋은 상태를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사이클이 많아지면, 배터리는 자연스레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교체시기를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계된 용량보다 완충시 최대 충전 용량이 많이 차이가 나게 되면 배터리의 문제를 의심해 점검, 교체를 할 수 있으니 종종 체크해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