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통신사 사용기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 아이폰6S 플러스 64기가 구매후기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 아이폰6S 플러스 64기가 구매후기 


 6월 초에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6S 플러스를 구매하였습니다.

단통법으로 사실상 지원금이 거의 없는 아이폰 시리즈의 최신형인 아이폰6S 플러스를 할부원금 62만 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단, 애플에서 생산한 리퍼비시 제품으로 보증기간은 개통일로부터 1년을 보증하지만, 헬로모바일 단말기 보험에는 가입 못 하는 단말기였지만 좋은 조건이였습니다.

아이폰6S 플러스 64기가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구매를 하였는데요. 

16년 7월 현재는 아이폰6S 플러스 이벤트는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유형으로 아이폰6 64기가를 할부금 20만원대로 개통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에 참고해 구매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아이폰6S 플러스 64기가를 개통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


단통법 속에서도 신도림 테크노마트 등 정보를 찾고 발품을 파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정보도 없을뿐더러 발품 팔기도 힘들어 호갱이 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알뜰폰 업체 중에서 헬로모바일은 직접 운영하는 다이렉트 몰(cjhellodirect.com)에서 이벤트로 좋은 조건에 스마트폰을 팔기도 합니다. 

제가 구매한 아이폰6S 플러스 64기가도 그런 이벤트로 진행된 것 중 하나였습니다.

아래의 화면처럼 한정판매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헬로모바일 다이렉트에서 진행중인 아이폰6 64기가 판매도 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말기지원금 37만 원 VS 6만 6천 원


 헬로모바일의 4만 원대 요금제인 착한 데이터 459 요금제 이상 선택하면, 아이폰6S 플러스 64기가의 출고가 99만9900원 에 단말 지원금 37만9900 원이 더해져 할부원금이 62만 원이 되는 이벤트였습니다.

착한 데이터 459 요금제의 경우 음성/문자 무제한에 데이터 6기가를 부가세 포함 5만490원의 요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62만원을 24개월 할부로 나누어 더하면 매월 7만 원대의 요금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 이벤트 진행하던 기간에 통신사 3사에서 같은 요금제의 지원금이 66,700원으로 31만 원정도 적고, 요금은 4천원더 비싸서 요금제와 할부금을 합쳐 월 9만9천 원을 내야 하는 것과 비교하면 월 2만 원 정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저렴한 편 입니다.




알뜰폰업체인 헬로모바일의 요금제는 통신3사의 같은 요금제와 비교해도 일단 몇 천원이라도 더 저렴하고 할부원금도 낮아 최신형 아이폰인 6S 플러스를 구매할 것이라면 이정도면 나름 싸게 구매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요 사용패턴에 따라 데이터 6기가면 충분할 것 같아서 월 7만원대로 납부하면 사용가능한 더 착한데이터 459 요금제로 선택해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신청 후 배송



이벤트성 상품이라 신청정보를 입력해 신청을 하면, 해피콜을 통해 가입이 진행되었습니다.

가입진행하면서 궁금한 것은 다 물어보았고, 신청 후 배송은 다음 날 오전에 시작되었습니다.

택배는 CJ대한통운으로 배송되어 다음날 수령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받아본 개봉기는 다음에 이어서 남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