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통신사 사용기

SK알뜰폰 7모바일, 싸게쓰는 유심 13 개통 후기! 세컨드폰 유심으로 최고!

SK알뜰폰 7모바일, 싸게쓰는 유심 13 개통 후기! 세컨드폰 유심으로 최고! 


 LG G6가 LG페이를 6월에야 지원가능하기 때문에 그 전까지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사용가능한 추가 회선이 필요했습니다. 통화와 문자는 되지만 데이터 사용이 차단되어있는 에넥스 텔레콤의 A제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세컨드 폰 회선을 데이터를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기 위해 찾아보던 중 SK알뜰폰 7모바일의 싸게쓰는 유심 요금제를 찾게 되었습니다. 싸게쓰는 유심 8/13 요금제는 각각 통화 30분/40분과 3G 데이터를 1GB/2GB를 기본제공해서 세컨폰용으로 적당했습니다. 단, SK알뜰폰 7모바일 다이렉트 직영몰을 통해서 가입시에만 제공되는 이벤트로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가입해야 했습니다. 일단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서 통화 40분, 데이터 2GB를 제공하는 싸게쓰는 유심 13을 신청해보았습니다. 신청 및 개통 과정을 함께 보실까요?



일단 SK알뜰폰 7모바일 공식온라인직영샵인 www.sk7mobiledirect.com 으로 접속해서 USIM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 사이트에서 신청을 해야만 이벤트 할인이 적용됩니다. 데스크탑이 아니더라도 모바일사이트로도 충분히 신청가능했습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범용공인인증서 같은 본인인증수단만 미리 준비하면 모바일로도 신청에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카드가 인증을 지원하지 않거나 한다면 전화로 가입신청을 눌러서 신청해놓으면 전화로 가입할 수 있도록 전화가 온다고 합니다.  



 싸게쓰는 유심 13은 기본료가 원래 월 15,290원이지만 이벤트를 통해서 7,645원에 이용가능합니다. 신청을 완료하고서 해피콜이 왔고 가입요금제에 대해서 안내받은 후 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 미리 주의하실 점은 SK알뜰폰 7모바일은 수령 후 개통이 문제가 많아서 대부분 개통하고서 유심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심배송이 되는 날부터 세컨드폰 회선은 사용을 할 수가 없었는데 메인 회선을 이동하시려는 분들은 주의하시고 꼭 수령 후 개통되도록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이점은 타사와 달리 좀 불편할 수 있겠더군요. 



배송은 우체국택배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가입 신청 내역에서 할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심은 SK텔링크 나노유심이 왔습니다. 



일단 SKT 단말기인 G6에 장착해보았습니다. 




 개통되어와서 그런지 한 두번 온오프하니 바로 유심을 인식합니다. 문자도 잘도착하고 전화도 잘되었습니다. 데이터는 3G라서 LTE 스마트폰의 사용모드를 LTE에서 3G로 바꿔주면 정상적으로 데이터 사용이 되었습니다. 



기본 제공량이 약간 적은편이기 때문에 사용량을 조회하기 위해서 앱을 설치했습니다. 회원가입하고 가입한 SK알뜰폰 7모바일 회선의 번호인증을 받고나면 앱으로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실시간 잔여량과 실시간 요금이 첫 화면에서 조회가능했고, 위젯으로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20여일 사용중인데 3G이지만 데이터 속도가 나쁘지 않아서 만족스럽습니다. 데이터가 2GB라서 세컨드폰으로 제공되는 양으로는 많이 넉넉한 편이라서 다음달에는 싸게쓰는 유심 8로 변경해서 사용할까 고민하다가도 3천원에 1GB를 더 쓸 수 있으니 굳이 바꿀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그리고 보통 요금제를 변경하면 혜택이 중단되지만 싸게쓰는 유심 8/13 사이에서 변경시에는 일할 계산 된 기본료의 50% 요금할인이 적용된다고 유의사항에 안내되어있어서 필요에 따라 변경해도 할인된 요금에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세컨폰용으로는 가성비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글에서는 데이터 속도, 통화음질, 티머니 사용여부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