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통신사 사용기

지원금 상한액 풀린, 갤럭시S6의 매력 포인트 3가지.

지원금 상한액 풀린, 갤럭시S6의 매력 포인트 3가지. 


 출시 15개월이 경과한 갤럭시S6가 지원금 상한액 규제 대상에서 풀렸습니다. 

그래서 이통사들이 지원금을 향상 갤럭시S6 엣지가 10만원대로 풀렸다는 기사들이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 기사들의 근거는 가장 높은 요금제의 지원금을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데이터 6기가정도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기준으로하면 20만원대의 할부원금으로 구입가능하겠더군요. 

이런 상황이 되니 갤럭시S6 구매여부를 고민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1년 넘게 S6를 사용했던 경험을 통해 가격이 저렴해진 갤럭시S6의 매력 포인트를 꼽아보았습니다. 



첫 번째,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서 막강한 스펙


갤럭시S6는 현재 갤럭시S7이 출시되어 바통을 넘겨주었지만, 여전히 막강한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갤럭시S7이 S6의 단점들을 충실하게 보완해 출시되었기 때문에 두 기기를 비교하면 우위를 점하는 것은 당연하게도 S7일테지만 그렇다고 갤럭시S6의 스펙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살펴볼까요?


자료인용 삼성전자 뉴스룸


최초 14나노급 64비트 지원 모바일 프로세서에, 최신 LPDDR4 3기가 램, UFS 2.0 메모리를 탑재해 빠른 속도와 고성능을 지원해줍니다.

디스플레이도 577ppi(인치 당 픽셀 수)의 5.1형 쿼드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초고화질로 스마트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신폰들과 비교해도 여전히 뒤지지 않는 성능을 낼 수 있는 스펙입니다. 

또한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모델이라 상상 이상의 편의성을 선물해줄 수 있는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 일취월장한 카메라 성능



게다가 카메라의 발전이 후덜덜합니다. 

갤럭시 S6 시리즈는 후면 1600만, 전면 500만의 고화소에 조리개 값 F1.9의 밝은 렌즈를 탑재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홈버튼을 두 번 누르면 카메라 어플의 빠른 실행이 가능합니다.

이 빠른 실행과 1600만 고화소에 조리개 값 F1.9의 밝은 렌즈가 점점 만족스러운 사진을 남겨주면서, 서브카메라로 사용하던 똑딱이를 이제는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편의성과 성능을 갖춘 갤럭시S6의 카메라는 항상 옆에 있는 좋은 카메라가 되어주었습니다.


마지막, 화룡점정 아름다운 스마트 폰



 갤럭시 S6 시리즈는 메탈과 글래스 소재를 사용해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플래티넘 골드같은 색상으로 출시해 새로운 소재와의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보석같은 느낌을 주어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안겨주어서 높은 만족도를 안겨주었습니다. 

S6 이전의 디자인과 차별화에 성공하면서 새로운 갤럭시S6의 디자인은 아름다워졌습니다. 


지원금 상한 규제가 풀린 지금 가격대비 훌륭한 스마트폰을 찾고 있다면 갤럭시S6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구매할 때 64기가를 구매할 것을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