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핀테크 서비스 사용기

CJ one 포인트, 스마일 캐시로 전환하면 1만원 이하도 계좌로 출금가능합니다.

CJ one 포인트, 스마일 캐시로 전환하면 1만원 이하도 계좌로 출금가능합니다.


CJ 포인트는 대중적으로 많이 적립하고 사용하는 포인트입니다. 주로 서비스업을 많이 하기 때문에 쉽게 흔히 사용하게 되는데요. 요즘 다양한 머니앱들의 출시로 포인트들을 전환해서 사용하거나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기와 달리 많은 경우 막혔지만 근래 옥션과 지마켓에서 사용가능한 스마일 캐시를 통해서 출금이 가능한 방법이 하나 생겨서 공유해볼까 합니다. 이 방법은 CJ원포인트와 하나멤버스 그리고 옥션이나 지마켓의 스마일페이에 가입되어있어야 합니다. 모두 가입되어 있어도 조건에 따라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J 포인트는 하나머니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 때 적립된 CJ포인트 중에서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만 하나머니 전환 가능 포인트로 조회됩니다. 예를들어 5000포인트가 있어도 하나머니 전환가능한 포인트는 550포인트만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 기준에 대해서는 파악된 바가 없는데 아시는 분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그런다음 하나머니로 전환한 뒤 옥션이나 지마켓 앱에 접속하여 스마일 캐시 코너로 들어갑니다. 



스마일 캐시에서 전환을 누르면, 스마일포인트 / 하나머니 / 위비 꿀머니 세 가지 전환가능한 서비스가 보입니다. 스마일포인트는 적립된 포인트가 1만포인트 이상이면 스마일캐시로 전환가능합니다. 하나머니와 위비 꿀머니는 조회시점에 각각 전환가능한 포인트가 조회됩니다. 하나머니가 601 포인트있어서 10포인트 단위로 600 포인트를 스마일 캐시로 전환했습니다. 



전환 완료 확인되는 스마일 캐시 600원은 다른 머니앱과 달리 1만원 이하도 계좌로 출금가능한 점이 좋습니다. 다른 앱에서는 계좌에서 1만원을 충전해서 다시 계좌로 입금을 받아야했는데, 여기서는 600원도 계좌로 입금해줍니다. 계좌를 입력하고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평일에는 신청한 다음날 입금이 되었고, 주말에는 입금되지 않고 월요일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특별히 주의해야할 것은 없고, 앱에서 확인되는 전환가능한 포인트들은 전환하여 이렇게 출금받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좋은 방법같네요. ^^ 더 좋은 팁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