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핀테크 서비스 사용기

SC제일은행 두드림 통장 추천, 조건없는 수수료 면제 혜택이 가득한 진정한 입출금 자유로운 통장!

SC제일은행 두드림 통장 추천, 조건없는 수수료 면제 혜택이 가득한 진정한 입출금 자유로운 통장!


SC제일은행 마블 통장과 체크카드 발급받은 후기를 남겨보면서, SC제일은행에 계좌가 없는 분들은 셀프뱅킹 앱을 통해서 손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새로 계좌를 만들 때 마블 통장은, 자유입출금상품인 두드림 통장, 내지갑통장, 마이플러스통장, 마이프리미엄통장에 한해서 발급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두드림 통장을 추천했습니다. 오늘은 왜 두드림 통장을 추천했는지 소개해보려 합니다. 

 일단 시중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상품에서 고금리를 받으려면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까다롭기 그지없습니다. 그래서 입출금 통장은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로 살펴보는 편입니다. SC제일은행의 두드림 통장은 일단 부가서비스로 조건 없이 수수료 면제 혜택이 가득합니다. 중요한 점이 조건이 없습니다. 체크카드 1회 이상 결제 등의 조건조차도 없습니다. 그리고 수수료 면제 혜택이 기본적인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수수료 면제에서부터 가끔 꼭 필요한 경우에 유용한 타 은행 ATM 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까지 폭넓습니다. 그럼 일단 수수료 면제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각목의 1, 먼저 전자금융거래수수료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두 번째,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 세 번째, 영업시간 외 당행 자동화기기(CD/ATM) 현금인출 수수료, 마지막으로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시간외, 공휴일 포함) 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면제 조건 없이 전액 면제해주는 부가혜택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두드림 통장으로 거래하는 때에만 면제해준다는 게 조건이라면 유일한 조건입니다. 그렇다면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에서 타행의 범위를 정확히 알아볼까요?

 


 SC제일은행은 해당 은행이고 이외의 시중은행은 현재 거래하는 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 타행(他行)입니다. KB, 우리, 신한, KEB 하나, 한국씨티은행이 있습니다. 

특수은행은 우리가 흔히 시중은행으로 생각하고 사용하는 NH농협, 수협,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등이 있습니다. 

지방은행은 대구, 부산, 광주, 경남, 전북, 제주은행이 있습니다. 지역이름으로 대표되는 은행들입니다. 

비은행금융기관인 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이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은행이라 생각하는 곳에서 운영하는 ATM에서는 언제나 출금해도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하지만 편의점 같은 곳에 있는 출금기기는 면제 대상이 아닙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유명한 효성이나 나이스같은 출금기기가 타행과 제휴되어있다고 되어있어도 두드림 통장은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변의 흔히 생각하는 금융권의 ATM을 사용해서 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을 누리면 됩니다. 그리고 타행 ATM이라도 출금 외 입금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어떠신가요.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의 수수료 면제는 기본이고 타행 ATM 출금 수수료가 조건 없이 면제되는 두드림 통장 꽤 괜찮지 않나요?

글/사진 giyom(기욤씨)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경험한 것을 정리 기록한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