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완료] 블랙베리 Q10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블랙베리 Q10 배터리 개봉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블랙베리 Q10 배터리 개봉기.


블랙베리 Q10에는 배터리가 하나만 들어있습니다. 

기기의 배터리 효율은 좋은 편이라 1개로도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와이파이용 태블릿을 구입하면서 데이터 사용을 위한 테더링 사용으로 배터리가 추가적으로 필요해졌습니다. 

Q10이 국내 정식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배터리도 판매되는 제품들이 가격들도 제각각이고 가격도 비싼편이여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해보았습니다. 

보통 6~8$ 사이의 가격대로, original이라 표기한 제품들 중에서 피드백이 좋은 제품들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스웨덴포스트로 기나긴 시간을 지나 배송받았은 알리산 Q10 배터리의 개봉, 사용 후기를 함께 보시죠. 



에어메일로 왔습니다. 배터리는 스웨덴 포스트를 통해서 배송되는지 진짜 느립니다. ㅋㅋ 




개봉하니 뽁뽁이에 잘 쌓여있네요. 



시리얼넘버 씰까지 붙어있습니다. 오리지널이라더니 정말 똑같네요. 




배터리 본체에도 블랙베리 로고가 있네요. 

정품인증하는 홀로그램도 보입니다. 

이정도면 외관상으로는 정품을 납품하는 곳에서 파는 거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원래 사용하던 정품 배터리와 비교해보았습니다. 

똑같은 모양과 정보를 담고 있어 구분이 안될정도네요. 



모양이 같아도 배터리가 작동하는지는 직접 테스트를 해보아야겠죠. 

새 배터리를 넣어 작동시켜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부팅이 됩니다. 



일단 사용은 가능해보입니다.



부팅완료 후 정상작동했고, 충전도 80%가까이 되어있습니다. 

완충시켜 하루동안 사용해보았더니 기존 배터리와 성능에 큰 차이가 없어 정말 정품인가 생각이 들 정도네요.

배터리 효율도 기존 정품과 비슷해 사실 구분이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발열같은 비정품 배터리 사용시 나타나는 문제도 크게 없어 여분의 배터리가 필요하다면 사용해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다 이상이 생기면 즉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