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완료] 블랙베리 Q10

블랙베리 Q10, 화이트에서 블랙으로 하우징하기 첫번째 부품주문.

블랙베리 Q10, 화이트에서 블랙으로 하우징하기 첫번째 부품주문. 


구매한 Q10은 화이트 색상 모델입니다. 

새제품이라면 매우 예쁠테지만 중고로 구매했기 때문에 사용감과 기스가 매우 많았습니다.

하지만 블랙베리는 하우징이라는 외관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색상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외형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여지가 타 제조사들의 기기에 비해 넓고 다양합니다. 

그래서 화이트 기기를 가졌지만 올 블랙 큐텐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화이트 Q10의 올블랙 하우징을 계획하였습니다. 

하우징에는 교체가 필요한 부품들이 있습니다. 



올 화이트에서 올 블랙으로 하우징한다면 먼저 LCD의 교체가 필요합니다.

LCD의 화면 테두리가 화이트/블랙으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올 블랙 하우징을 계획한 저는 블랙모델의 LCD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위의 상품에서 볼 수 있듯이, 키패드, 베젤, 커버같이 모델마다 화이트 블랙으로 색상이 다른 부분의 부품들이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하우징에 따라 교체가 필요한 부품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원하는 하우징의 디자인을 먼저 찾아보고 결정하는 것은 그래서 매우 중요합니다.

디자인에 따라 필요하지 않은 부품도 있기 때문에 비용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부품을 구하는 것은 중국쪽이 용이하고 가격도 경쟁력있기 때문에 가장 간단하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였습니다.



제가 계획한 올 블랙 하우징의 경우 검색을 통해 찾은 Q10 LCD와 Q10 full housing(하우징을 위한 커버 키패드 내부 패드)을 2가지 주문하면 하우징이 가능했습니다.  



가격은 LCD는 14.99$, 부품들은 15.99$ 정도로 총 3만5천원정도였고 Free shipping으로 2주정도의 배송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각 판매자들의 피드백 중에서 한국에서 구매한 사람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구매자들의 피드백을 참고해 구매하였습니다. 

각 부품들의 배송후기는 따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올블랙 하우징 후기를 곧 정리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