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핀테크 서비스 사용기

[소액투자] 피플펀드 소액투자 만기, 원금 연체 중인 후기.

[소액투자] 피플펀드 소액투자 수익률, 만기, 원금 연체 중인 후기. 


 2019년 1월 18일, 피플펀드 소액투자 동산 트렌치A 39호 상품이 만기가 되어 원금이 상환되어야 했지만 하루 전 1월 17일 공지를 통해 연체됨을 안내받았다. 그 후로 2019년 2월 7일까지도 연체 중인데, 상환방안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는 과정에 대한 안내가 없어서 답답한 게 피플펀드 상품의 아쉬운 점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중간에 원금이 부분적으로 상환되어 일정 금액은 돌려받았다는 점이다.



만기 연장을 통한 리파이낸싱: 경영 안정화 확인 후 연장 재심사 (2019 년 1 월)

연장 불가 시, 기한이익 상실 후 공매 진행 또는 본 PF 진행을 통한 상환 (본 PF 진행 목표 일정: 2019 년 5 월)


 안내된 상환 방안은 위의 두 가지로, 하나는 1월이 지났으므로 무산된 것으로 보이고, 두 번째 방안이 목표대로 이루어져야 5월이 되어서야 상환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진행과정을 공지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매우 크다. 



게다가 11%의 연 수익률을 보고 투자한 결과는 10만 원 소액투자에 수수료 및 세후 3,048원의 수익이다. 하지만, 원금 58,424원이 묶이게 되어 예상과 달리 재투자로 이어지지 못하는 점이 매우 불만스럽다. 또한 상환 진행과정에 대한 안내가 부족하여 심리적으로 불만스러운 피플펀드에서의 투자이다.

글/사진 giyom(기욤씨)

giyomc@gmail.com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경험한 것을 정리 기록한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