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기기 사용기

애플 앱 스토어에서 실수로 구매한 앱, 문제 신고를 통해 구매취소를 요청해보았습니다.

애플 앱 스토어에서 실수로 구매한 앱, 문제 신고를 통해 구매취소를 요청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의 투데이 메뉴에서 소개되는 앱들을 살펴보다 보면 종종 실수로 앱을 내려받게 됩니다. 결제까지 이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이번에는 터치 아이디로 결제까지 이루어져서 구매취소가 필요해졌습니다. 유료어플이 결제된 것은 처음이라 찾아본 방법의 하나 문제 신고를 통한 환불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애플 문제 신고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애플 문제신고 페이지 [바로가기] 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애플 문제 신고 페이지의 URL은 https://idmsa.apple.com/IDMSWebAuth/signin?appIdKey=6f59402f11d3e2234be5b88bf1c96e1e453a875aec205272add55157582a9f61&language=KR-KO 입니다. 



구매한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들어가면 문제 신고 페이지에서 90일 이내 구입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별 구입일, 가격, 그리고 문제 신고 버튼이 있습니다.  맨 위에 실수로 구매한 7.69$ 짜리 앱이 있네요. 문제 신고 버튼을 눌러 환불 신청을 합니다. 



문제 신고 버튼을 누르면, 6가지 유형의 문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구입함을 선택하고 설명을 입력해 제출했습니다. 유형을 선택하고 설명을 입력해 제출하면, 상담원이 48시간 내에 애플 아이디와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연락하여 문제 해결을 도와줄 것이라는 안내가 뜹니다. 



해당 문제 신고에 대한 케이스넘버가 담긴 이메일도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왔습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처리되는 대로 결과를 남겨보겠습니다. 


글/사진 giyom(기욤씨)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경험한 것을 정리 기록한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