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완료] 블랙베리 Q10

블랙베리 프리브(PRIV)의 예상 스펙 알아보기.


블랙베리 프리브(PRIV)의 예상 스펙 알아보기.


블랙베리의 안드로이드 폰 프리브의 출시가 공식확인되면서 출시될 제품에 대한 예상들이 이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관심이 많아서 추측된 스펙들을 모아 예상 스펙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1월에 출시될 제품이니만큼 성능에 영향을 미치게 될 스펙들을 하나씩 정리해보면서 기다리려고 합니다.

 일단 알려진바에 따르면 프리브는 QHD 5.4 인치 엣지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08, 3GB 램, 전면 1800만화소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내장메모리 32GB, 슬라이딩 방식 쿼티 키패드, 안드로이드 OS 탑재 (버전 미확정)를 예상합니다.



5.4인치 디스플레이는 쿼드HD 수준의 화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엣지가 더해진 곡선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의 엣지가 보여준 유려한 곡선미를 블랙베리의 감성에 더해서 기대가 더 큽니다.

더불어 파손시의 두려움도 아름다움의 증가만큼 커지는 것도 있습니다.^^;;


 저장공간 32GB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지만 최대 128GB까지 지원할 SD카드 슬롯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 확장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게 될 것 같습니다.

삼성과 넥서스 시리즈가 외장메모리 지원을 하지않았거나 없애는 정책 때문에 불만이 많았는데 확정성이 보장되니 만족스울 것 같습니다.



 카메라도 장식에서 벗어나 전면 500만 화소, 후면 1,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후면 카메라에는 광학 손떨림보정 기능, 오토포커스, 듀얼 LED 플래시가 더해져 카메라의 활용도가 향상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AP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8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화룡으로 인식된 스냅드래곤 810이나 후속인 스냅드래곤 820을 채택해 고성능을 지향하려다 논란을 야기하는 대신 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뽐낼 선택을 한 것은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슬라이딩 방식의 쿼티 키보드와 카메라 전용 버튼 등이 탑재도 확실시 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나 만족스러운 블랙베리지만 현실적인 한계 때문에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면 어떨까하는 망상?을 했었는데, 기대이상으로 좋은 기기가 출시될 것 같습니다.

출시까지 지속해서 업데이트해나가도록 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