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기기 사용기/주변기기 사용기

알리에서 직구한 삼성(?) 마이크로 SD카드 64GB 개봉기와 속도측정 후기.

알리에서 직구한 삼성(?) 마이크로 SD카드 64GB 개봉기와 속도측정 후기.


지난 글에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SD카드의 배송기간을 체크해보았습니다. 

삼성(?)이라 주장하지만 짝퉁으로 보이는 micro SD 64GB는 10class의 속도를 낸다고 표시해놓았습니다. 

사실 알리에서 판매하는 모든 SD카드가 불안해서 삼성이라는 것에 조금 안심하고 주문한 것일 뿐 전혀 신뢰한 정보는 아니였습니다.

단, 64GB라는 용량만 맞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재미삼아 구매해 잘되면 좋고 아님말고 식이였지만 막상 받아보니 그 성능이 궁금하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개봉 후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통해 한 번 확인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함께 보실까요? 



일단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SAMSUNG micro SD 64GB 10class, 정말일까 아닐까? 궁금합니다. ㅎㅎㅎ

포장에 Essential이라고 써져있어 검색해보니 2012년도 즈음에 유통되었던 상품같네요. 

지금쓰기엔 좀 구식인 것은 확실해보입니다. 역시 가격이 싼 이유가...

그래도 가격은 7.9$에 구매했으니 요즘 32GB 가격에 구매한 것 같네요. 



어댑터와 함께 micro SD카드가 들어있습니다.



꺼내보니 제품이 정말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ㅎㅎ 

기분은 좋네요. 삼성. 



Made in Taiwan이라 적혀있는 걸 보면 정말 삼성 구형제품인 것 같기도..?



삼성제품이 대만에서 많이 생산되는것 같더군요.  



micro SD카드 자체는 베가 아이언2와 Q10에서 잘 인식되고 용량도 62GB 뭐 이런식으로 나타나 용량은 합격점인 것 같습니다.

디바이스에서 실사용시 크게 불편함이 없어 속도가 느린지 빠른지 체감되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측정되는 속도가 어느정도일지 정말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WIN7이 깔려있는 노트북에서 ATTO_Disk_Benchmark_2.46 와 CrystalDiskMarkPortable 두 프로그램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윈도우용으로만 쓰는 노트북(CQ-40)이 워낙 구형이라 테스트가 유의미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2010년 산 노트북에서 측정한 속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ATTO 벤치 결과는 7MB/s 12MB/s, Crystal 벤치는 11MB/s 8MB/s가 나왔습니다. 

좋은 기종에서 제대로한다면 10클래스에 근접한 성능을 보여주나 아마 평균적으로 6클래스 수준의 성능이 발휘되지 않을까 싶네요. 

뭐 다행히도 SD카드가 32기가까지만 지원된다던 교보문고 전자책 단말기 샘에서 잘 인식이 되어서 전자책을 많이 담아놓는 서재의 역할을 이녀석에게 맡기기로 했습니다. ㅎㅎ 

64GB면 전자책 넣고넣어도 남을테니말이죠. 


재미삼아 구경해 두 배의 용량을 얻었지만 동영상 감상이나 사진, 영상촬영의 용도라면 SD카드 32GB 10CLASS에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제품들이 만원대에 팔리고 있으니 국내에서 정품으로 구매하시길! 

저도 결국 카메라 촬영용으로 32GB 알아보는 중입니다. 

알리에서는 사지맙시당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