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완료] 블랙베리 Q10

블랙베리 Q10 개봉기, KT LTE 100-3으로 다시 구입 세팅 후기.

블랙베리 Q10 개봉기, KT LTE 100-3으로 다시 구입 세팅 후기.


블랙베리 Q10의 뽐뿌에 덜컥 사서 3G로 쓸 뻔했던 이야기를 지난 번에 간략히 써보았었습니다.

이제는 100-3으로 제대로 산 후기를 전하려 합니다. 

생각해보니 3G 무제한으로 쓸 생각이라면 Q10은 참 좋은 선택일 것 같네요. 갑작스레 든 생각 ㅎㅎㅎ

100-3을 좋은 분께 저렴히 잘 구매해왔습니다.

기스도 많고 찍힘도 좀 많지만 저렴한 가격에 구했고, 올블랙하우징을 계획하고 있기에 분해할 때 덜 부담스럽겠네요. 

사용한 Q10의 중고시세가 100-1은 18만원~22만원 100-3은 18만원정도였으니 그 이하로 잘 구했습니다. 



박스 개봉 샷이 없네요;; 뭐 .. 본체 위주로.. ㅎㅎ 일단 전원을 연결해켜보니 초기화되어있습니다. 



블랙베리 Q10은 한국에서 철수한 관계로 없지만 언어설정엔 한국어가 있으니 걱정말고 선택. 



ㅇㅇㅇㅇㅇ 동의함동의함 



유심 넣는 걸 깜빡했으니 일단 다음으로.



와이파이에 연결합니다. 



아이디 혹시나해서 9700 때 쓰던 아이디를 넣으니 잘 되서 사용중입니다. 

없다면 하나 만드시는 편이 편리합니다.



ㅇㅇㅇㅇㅇ이응이응이응 사용~ 




업데이트~~  추가업데이트~~



초기설정 완료~~






일단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간단한 패턴을 배우게 됩니다. 

기본설정을 위한 메뉴는 상단바를 내려주면되고, 아웃이나 다른 앱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아래에서 위로.

귀찮다고 스킵하지말고 한 번만 해보면 금방 체득하니 따라 해봅시다.^^ 



안녕? 블베야 오랫만 ㅜㅜㅜㅜㅜ 드디어 홈화면입니다. 



이제 유심을 다시 장착해봅시다. 





블랙베리 온오프시 시간이 좀 걸립니다. 

아무래도 좀 느리면 부팅이 얼마나 되는지는 궁금한데, 곰발바닥을 터치해주면 살짝 %가 보입니다. ㅎㅎ 예쁨..



일단 유심을 넣고 APN설정을 통해서 LTE로 쓸 수 있도록 해주어야합니다.

간단하면서 의외로 이해하기 어려운 이부분은 따로 자세히 설명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모바일 설정에서 APN을 키보드로 순서대로 누르면 설정화면으로 진입합니다. 


OS업데이트 이후에는 설정 버튼이 생겼는데, 버전마다 조금 다른 모양입니다. 



음? 음성만? 어떤 폰도 제대로 설정되려면 온오프 3~4번은 해주어야되겠죠? 



온오프하자마자 문자가 왔습니다. 114!! 유심기변이 되면 오는 문자죠. 

4G LTE!!! ㅜㅜ 이제 잘됩니다. 테더링도 해봤는데 잘되요!! 



속도도 준수합니다. ㅎㅎ 맘에 들어요~ 

간단한 초기화 과정을 공유해보았는데요. 살짝 복잡한 세팅과정은 차례로 풀어보겠습니다. ㅎㅎ

지금은 이미 올블랙 하우징된 이쁜 녀석이 옆에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ㅎㅎ 

블베 큐텐라이프 스토리 계속해서 커밍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