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LG V30 국민체험단 & 최우수활동상

LG V30의 가벼운 무게와 대화면, 노트8 & 아이폰8 플러스와 스펙 비교.

LG V30의 가벼운 무게와 대화면, 노트8 & 아이폰8 플러스와 스펙 비교.


LG V30은 전작인 V20의 5.7인치보다 커진 6인치의 대화면을 탑재했습니다. 더 커진 화면에도 대화면 스마트폰의 단점인 그립감과 무게의 문제를 기술로 개선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특히 한 손에 들어오는 편리한 그립감은 6인치 스마트폰이라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편하고, 158g의 가벼운 무게는 대화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적당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발표된 대화면 스마트폰의 무게와 화면크기는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서, V30과 노트8 그리고 아이폰8 플러스의 무게 화면크기를 각 제조사의 공식사이트에 표기한 정보를 기준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최근에 발표된 아이폰8 플러스 모델은 공식홈페이지에 5.5인치의 디스플레이에 무게는 202g로 나옵니다. 큰 스마트폰이면 이 정도면 괜찮은 수준이라 생각하는데요. 갤럭시 노트8은 6.3인치의 디스플레이에 아이폰8 플러스보다 7g이나 가벼운 195g입니다. 화면이 6.3인치로 가장 큰 편인데 무게는 나름 준수하다고 생각되네요. V30은 6인치 디스플레이에 무게는 158g으로 아이폰8 플러스보다 44g이나 가볍습니다. 정말 혁신적으로 무게를 줄인 것을 수치 비교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제조사마다 나름의 특징과 컨셉 따라서 만들었을 테니 직접적인 단순 비교는 무의미하지만, V30이 줄인 무게는 혁신적이라고 생각되네요. 


LG V30 핫스팟 체험존


이렇게 비교를 해보니 새로 발표된 대화면 스마트폰들의 그립감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V30은 정말 편한 그립감을 선사했기 때문에 더 궁금해지네요. LG V30의 무게와 그립감이 궁금하시면 위의 오프라인 체험 존에서 한 번 꼭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V30의 가벼운 무게와 그립감을 경험해 볼 수 있을겁니다.^^ 


글/사진 giyom(기욤씨)

- 본 글에 소개한 LG V30는 국민체험단 활동을 위해,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