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통신사 사용기

KT 유저의 유플러스 갤럭시S6 화이트 펄 구입 사용후기 첫 번째 - 개봉기


KT 유저의 유플러스 갤럭시S6 화이트 펄 구입 사용후기 첫 번째 - 개봉기


 삼성페이가 오프라인에서 범용성과 간편한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는 후기들을 보고서 한번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도 갤럭시S6와 S6 엣지 이후의 모델로 한정되어있습니다.

기존의 마그네틱 카드 결제기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삼성 페이의 장점인 범용성과 달리 사용 가능한 모델은 한정된 점은 아이러니합니다.

 다양하게 알아본 뒤 중고로 갤럭시S6를 구매했습니다.

유심 기변용으로 팔리는 중고기기의 시세는 40만 원대 초반의 가격, 정상해지 공기계는 40만 원 중후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플러스의 갤럭시S6가 가장 저렴한 편이어서 유플러스의 기기를 구매했습니다.

그렇게 구입한 모델명 SM-G920L 갤럭시S6 화이트 펄입니다.



갤럭시S6 화이트 펄은 인기색상인 골드 플래티넘에 가려졌지만, 순백의 깔끔한 매력이 있는 색상입니다.

물론 골드 플래티넘이 정말 매력적이긴 하지만 화이트 펄은 골드처럼 지문 같은 흔적이 도드라지지 않아서 깔끔한 상태를 유지 가능한 점이 맘에 들더군요.



노트5 골드 플래티넘의 사진과 비교해보았을 때 색상의 아름다움은 골드가 매력적이지만 많은 관리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소재와 색상을 선택해 즐겁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6의 디스플레이는 Super 아몰레드, 쿼드HD 2560x1440의 해상도, 577ppi 스펙입니다.

수치상으로도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듯이 실제로도 매우 선명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로 글과 사진을 많이 보는데 선명한 것이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화면 아래에 있는 지문인식 버튼은 전작인 갤럭시S5의 스와이프 방식 대신 아이폰처럼 가져다 대는 에어리어 지문인식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매우 빠른 인식속도를 보여주며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 점은 삼성페이에서도 보안성 높은 결제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뒤집어서 후면을 보면 갤럭시S6가 이전 모델들과의 차이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의 특징이라 여겼던 일체형 배터리를 선택한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용량 2550mAh, 인터넷 사용 시간(LTE) 최대 11시간, 통화 시간 (W-CDMA) 최대 17시간이 가능하다지만 환경에 따라 달라질테니 사용해보면서 체크해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외장 메모리도 지원하지 않아 구매한 32GB의 용량 내에서 쭉 써야 합니다.

실제 사용 가능한 메모리는 24.5GB로 기존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는 많이 적어 보이지만 원래 아이폰에서 32GB를 써서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후면에 있는 메인 카메라는 1,600만 화소에 오토 포커스 지원, 플래시 지원, UHD 4K 동영상 녹화 지원이라는 스펙의 놀라움보다 실제 사용시 구동시간이 매우 빨라 자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3GB RAM은 전체적인 성능을 유지하는데 적절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다시 외관을 보자면 베젤은 메탈로 깔끔하게 완성되었는데 화이트 펄과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왼쪽 옆면을 보면 볼륨 버튼이 분리되어 두 개의 버튼으로 심플하게 위치해있고,



상단을 살펴보면 리모컨 기능이 가능해 보이는 부분이 보입니다.



오른쪽 옆면에는 전원 버튼과 나노 유심을 넣을 수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하단에는 이어폰 단자와 5핀 케이블 충전 단자가 위치해있습니다.



138g의 무게와 143.4 x 70.5 x 6.8 mm (세로 x 가로 x 두께)의 크기는 예상보다 그립감도 좋고 무게감도 적절해 엣지의 그립감이나 무게보다 안정감이 더 좋습니다.



갤럭시S6는 아이폰의 디자인 요소를 따라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는 부분이 꽤 많지만, 첫 변화치고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해상도 마감, 디자인, 지문인식 등 되려 실제적인 체감에서 만족한 부분도 많은 폰입니다.

삼성페이 때문에 샀지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경험을 제공해주었습니다.

이제 간단한 개봉기를 마치고 이제 유플러스 기기를 KT 유심으로 사용해보는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다음 글도 많이 읽어주세요.^^


글/사진 Giyomc

giyomc@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