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서울 나들이

[연남동] 제너럴 닥터, 발로나의 만자리 초콜릿이 들어간 달고 진한 아이스 초코.

[연남동] 제너럴 닥터, 발로나의 만자리 초콜릿이 들어간 달고 진한 아이스 초코.




연남동의 제너럴 닥터의 메뉴에는 아이스 초코가 있습니다.
달면서 진한 맛이 인상적인 메뉴로 요즘같이 더운 여름 아이스 커피나 에이드 메뉴만큼이나 여름에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초콜릿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유명한 발로나의 만자리 초콜릿을 사용해 만든다고 합니다.
궁금해서 조금 찾아보니 마트에서 파는 첨가물들이 잔뜩 첨가된 그런 초콜릿이 아닌 카카오 원료함량이 높은 초콜릿으로 카카오매스, 코코아버, 설탕, 유화제 등의 최소한의 원재료만 사용된 고급 초콜릿이라고 합니다.






발로나 초콜릿의 종류는 카카오 성분함량에 따라 까라이브(66%), 만자리(64%), 과나하(70%, 아비나오(85%), 지바라(40%) 등으로 나누어지는데, 그 중 만자리라는 64% 함량의 초콜릿을 사용하는 것이네요.
간단히 말해서 초콜릿 과자가 아닌 리얼 초콜릿을 재료로 한다는 것 입니다.





잘 만들어진 아이스 초코 위에 초콜릿이 얹어져 나왔습니다.
뿌려진 초콜릿이 먹음직스럽습니다. 
무더위에 지쳤는데 달고 진한게 더위를 싹 잊게 해주네요. 
빙수로 유명한 제너럴 닥터에서 음료를 고르기 고민된다면 아이스 초코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