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홈카페

[가찌아] 래틀웨어 탬퍼 아마존 해외직구, 배송사가 페덱스에서 갑자기 USPS로 바뀐 이유? 페덱스 스마트 포스트.

[가찌아] 래틀웨어 탬퍼 아마존 해외직구, 배송사가 페덱스에서 갑자기 USPS로 바뀐 이유? 페덱스 스마트 포스트.

 

 

아마존에서 탬퍼를 구입하고 배송을 하는 중에 배송대행지 지역에 도착했을 때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내 배송정보가 갑자기 USPS 미국우체국으로 전달되었다는 문구였다.


 

 

급하게 검색을 해본바로는 나의 배송상품은 페덱스 스마트포스트 Fedex smartpost로 운송은 페덱스가 담당하고 지역에서의 최종배송은 USPS가 담당하는 배송상품이였다.
그런데 USPS가 조금 악명높은 배송품질을 자랑하는(?) 배송업체였다.
분실과 미배송 오배송은 기본, 실배송과 다른 트래킹넘버 정보, 서비스정신 제로라는 고객들의 평가를 구글링으로 쉽게 얻을 수 있었다.


USPS.COM Tracking

 

 

덕분에 불안감을 가득가지고서 USPS.COM에서 페덱스 트래킹 넘버를 입력해보았다.
다행히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USPS 우체국에 도착했고, 배송정보도 넘겨받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어찌되었건 믿고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자꾸만 보게되는 악마의 배송 서비스 사례들은 놀라움을 금치못하겠더라..
집에 하루종일 기다렸는데 미국 우체부아저씨가 배달하기 싫어서 핑크카드? 부재중이라서 우체국와서 찾아가라는 표시? 같은 것만 놔두고 가버려서 찾으러가야했다는 등…
하와이에 있는 친척에게 보낸 택배가 페덱스 스마트 포스트였는데 28일? 걸렸다고..? 진실여부는 모르지만 자꾸만 이런것만 눈에 들어온다.

 

다행히 몰테일 배송대행사에 알아보니 USPS의 경우 배송할 능력이 없다고 배째라는 식으로 나와서 몰테일에서 직접 차를 가지고 물품을 가지러가기도한다니 어쨌든 늦어도 받아볼 수 있는 상황이라 안심했다.
그래도 결론은 믿고 기다려보자!ㅜㅜ 하와이랑 같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