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호환] 뫼벤픽 네스프레소 전용 캡슐커피, 케냐 에스프레소 후기

[네스프레소 호환] 뫼벤픽 네스프레소 전용 캡슐커피, 케냐 에스프레소 후기


 네스프레소 캡슐용기 디자인 특허 기간이 만료되면서 제한이 해제되어 누구나 캡슐커피를 출시할 수 있게 되자, 네스프레소 머신에서 사용가능한 호환 캡슐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소비자 입장에선 가격은 저렴하고 종류는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습니다. 최근 접하게 된 뫼벤픽 캡슐 커피도 그 중 하나입니다. 쇼핑몰 G9에서 구매한 제품으로 소개에 따르면, 일본 커피 회사인 UCC가 관리 제조한다고 하니 품질도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주문하였습니다. 



블랜드보다 싱글 오리진 위주로 골라서 클래시코 10캡슐, 디카페나토 10캡슐, 케냐 10캡슐, 브라질 10캡슐, 콜롬비아 10캡슐, 총 50캡슐을 24,9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팩당 5천원 정도로 만족스러운 수준에 구매했습니다. 배송받아 가장 먼저 케냐를 추출해 마셔보았습니다. 



사실 호환 캡슐은 직접 사용해보기까지는 네스프레소 머신에 호환이 제대로 될까하는 의문이 조금 있기 마련입니다. 



 네스프레소 전용이라는 설명에 맞게 네스프레소 이니시아 모델에 사용할 수 있고, 추출도 정상적으로 됩니다. 



 케냐 캡슐 커피는 Intensity 강도가 5로 표현되어 있는데 약간 씁쓸하다고 느껴질 정도인 바디감에 설명대로 쌉쌀한 맛이 느껴지니 산미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되려 호환 캡슐들을 마셔본 경험상 호환 캡슐은 조금 연한 느낌이 두드러져서 아쉬웠는데 그런 면은 없어서 괜찮네요.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마셨을 때 적당한 바디감이 있어서 간단히 즐기기 좋은 것 같습니다. 남은 4가지 종류의 캡슐도 기대되는군요. ^^

글/사진 giyom(기욤씨)

giyomc@gmail.com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경험한 것을 정리 기록한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