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이력/커피로스터스

대흥역 비로소커피, 너의 이름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마시고 여운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

대흥역 비로소커피, 너의 이름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마시고 여운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구매했어요


 삼십육쩜육도씨 의료생활협동조합의 병원이 연남동에서 대흥역으로 이전했습니다. 임대료 상승 등 여러 가지 환경의 변화 때문입니다. 조합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병원이용이 가능하니 많이들 찾아주시길^^ 저도 진료를 받기 위해 매주 가던 곳이 연남동에서 대흥역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커피를 마실 곳도 조금 새롭게 찾아야 했는데, 추천을 받은 곳이 비로소커피였습니다. 익숙한 것을 굳이 바꾸지 않는 성격이라 낯가림이 있었지만 다녀와 본 결과 카페 공간도 커피도 모두 정체성이 잘 잡혀서 매력있는 커피로스터스였습니다. 



 오후 6시에 진료를 받고나서 대흥역에서 멀지 않은 경의선 숲길 공원이 길게 이어진 산책로를 따라가다보니 금방 도착할 수 있는 곳에 비로소커피가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멀지 않았어요. 들어가 깔끔하게 정돈된 커피 바에서 아메리카노를 한 잔 주문했습니다.



 블렌드는 오감도와 너의 이름 두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고, 컵 프로필을 찬찬히 읽어보고서 너의 이름을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에티오피아 시다모 비율이 높고, 후미가 깔끔하다는 컵  프로필 때문이었어요. 



메뉴를 살펴보니 에스프레소 메뉴와 싱글 오리진 커피 그리고 티와 기타 디저트는 파운드 케이크류가 있습니다. 메뉴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네요.^^ 



에스프레소 머신은 라마르조꼬 리네아로 보입니다. 가장 잘 맞는 기계를 선택했겠죠. 둘러보는 사이 금방 너의 이름 블렌드 아메리카노 한 잔이 나왔습니다. 커피를 받아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올라가는 계단에서 음향기기를 보고 놀랐고, 자리를 잡고 앉아 둘러본 2층의 깔끔한 인테리어와 분위기에 또 한 번 감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느낌의 인테리어인데다 초록 식물들이 배치된 것이 너무나 잘 어울렸습니다. 만약 나중에 집에 인테리어를 한다면 참고하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어요. 




 주문한 커피를 한 모금해보니 향이 좋고 산미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깔끔하게 끝나는 뒷맛이 참 좋더라고요. 이 원두를 사서 가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사실 에티오피아 시다모가 70% 비율로 블렌딩 되어서 산미는 취향이 비슷할 거 같았는데 깔끔하게 끝나는 것이 내 취향일지가 너무 궁금했는데 딱 좋았네요. ^^ 



2시간정도 커피 마시면서 간단히 일하고서 원두를 사서 집에 가려는데, 너의 이름 블렌드는 품절이었어요.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ㅜㅜ 그래서 고민하다 여운 블렌드를 가지고 왔습니다. 물론 언제쯤 너의 이름 블렌드를 살 수 있는지도 물어보았습니다. ㅎㅎ 이런 게 또 색다른 경험을 할 기회니까요. 오기 전에 주저하던 태도는 어디 가고 벌써 마음을 활짝 연 것 같네요. ^^;;

가져온 여운 블렌드는 마셔보고 느낌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글/사진 giyom(기욤씨)

giyomc@gmail.com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경험한 것을 정리 기록한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