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핀테크 서비스 사용기

하나멤버스 전용 고객센터(1800-000)에, 이벤트 문의해봤더니


하나멤버스 전용 고객센터(1800-000)에, 이벤트 문의해봤더니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통합 멤버십 하나 멤버스가 런칭과 함께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하나머니 1000머니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립 조건으로 가입시 정보제공동의를 선택해야하는 일종의 내 개인정보 대가성 이벤트이지만 추후 수신동의는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벤트 참여 후 변경도 가능해서 참여해보았습니다.

 하나은행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벤트 혜택도 받을 겸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간단한 정보와 동의사항이 있었는데 선택사항을 습관적으로 빼고 가입했습니다.

때문에 1000 하나머니가 적립되지 않아 탈퇴를 신청하고 다시 가입하려고 했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가입탈퇴중이라는 안내 팝업을 보고 하나멤버스 전용 고객센터 (1800-0000)로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전용 고객센터라 그런지 기다림없이 바로 상담사가 연결되었습니다. 

상담사에게 이벤트 참여를 위해 탈퇴 후 재가입하려고 하는데 탈퇴중이 지속되고 있다고 문의했습니다.

그러자 상담사분께서 일반적으로 30일간 탈퇴로 묶인다고 안내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참여를 위해 탈퇴하신거라면 전화상으로 처리해주겠다고 하며, 먼저 가입시 작성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통해 고객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탈퇴를 취소하고, 가입 때 못한 수신동의를 전화상으로 동의를 진행한 뒤, 하나머니 지급까지 완료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매우 전문적으로 깔끔한 일처리도 고마운데 수신동의 변경 또한 가능하니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달라고 해주어서 고객의 권리를 챙겨주는 것 같아 만족스러웠네요.  

약 5분 남짓한 시간에 쉽고 친절하게 문제해결과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융사 최초로 통합 멤버십을 진행하면서 전용 고객센터까지 준비를 잘한 것 같네요. 

다만 이 상담사처럼 하나멤버스도 지속적으로 혜택을 주는 서비스로 남을지 사용하며 지켜보아야겠습니다. 


글/사진 Giyomc(giyomc@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