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기기 사용기

70$ 인상된 가격의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국내 출시가격은 얼마나 될까.

70$ 인상된 가격의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국내 출시가격은 얼마나 될까. 


한국시간 10월23일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아이패드 에어와 함께 등장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에 비해 70$ 오른 가격에 출시되었지만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성능은 가격보다 기기 자체에 더 관심이 쏠리게 했습니다.
게다가 한국은 출시예정이 아니라 가격보다는 기기 자체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와 에어의 셀룰러 모델까지도 전파인증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출시가 많이 가까워진 것에 많은 유저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 또한 마찬가지로 구매를 준비하는 유저로서 관심이 가장 클 총알준비(?)를 위한 가격예상을 해보려합니다. 
당연하게 70$라는 한정된 폭에서 이루어지겠지만, 기다리면서 찾는 즐거움(?)입니다. ^^  




지난 모델인 아이패드 미니의 정상가격은 WI-FI 16GB기준 42만원이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모델이 출시되자 37만9천원으로 4만원가락 할인해 판매중입니다. 
그리고 레티나 모델의 인상폭은 아시는대로 70$, 한화로 약 6~7만원 정도입니다.



4만원 할인 6만원 인상..
애플은 가격정책을 인하는 애매한 수준으로 아쉽게, 인상은 부담스럽지만 살 정도로 얄밉게 책정하는 것 같습니다. ㅠㅠ. 



아이패드 미니 구형모델의 할인판매 가격이 38만원정도로 책정되는 걸 봐서, 레티나 모델의 WI-FI 16GB가 48만원으로 책정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장 저렴해야할 와이파이 16기가 모델의 가격으로 50만원대는 부담스러울 것 같고, 49만원 정도가 맥시멈인데 애매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바램이 담긴 예상이지만 환율 관세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의 인기 등의 영향으로 달라질 요인들은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48만원을 기준으로 예상해보지만, 절박한 지갑사정과 총알준비에 대한 간절함이 반영된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판단과 준비는 정리해본 자료를 참고하여 각자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기다리는 소소한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